전체보기 (248)
이파피루스 소식 (46)
페이퍼리스 (17)
언론보도 (40)
구축사례 (5)
PDF-Pro (31)
LIFE (85)




뉴스레터 구독하고

이파피루스의 다양한 소식들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세요!

(사진) 이파피루스 AI OCR 솔루션 ‘텍스트센스’

 

 

텍스트 인식부터 데이터 활용까지 자동으로!

-       인공지능 딥러닝을 통해 사용할수록 텍스트 인식률 향상

-       꼭 필요한 핵심 정보만 빠르게 읽어내 자동 분류, 작업 효율성과 데이터 활용도 Up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이하 RPA)’가 다시 각광받고 있다. 비대면 업무 시스템이 보편화되면서 RPA는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존의 수준을 넘어 AI(인공지능)와의 융합을 통해 데이터 수집·활용 등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수단으로 떠올랐다.

전자문서 솔루션 전문기업 이파피루스(대표 김정희)는 이미지 속 텍스트 인식부터 데이터 활용까지 자동화 가능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OCR(광학적 문자 인식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솔루션 텍스트센스(TextSense)’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텍스트센스는 사람이 쓰거나 인쇄된 이미지를 스캔하여 문자 데이터로 변환하는 데 그쳤던 기존의 OCR 제품과 달리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스스로 학습한다. 이를 통해 사용하면 할 수록 더 낮은 품질의 이미지에서도 자체 보정 작업을 거쳐 더 정확하게 텍스트를 인식할 수 있다. 인식한 텍스트는 내용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 및 저장되어 다양한 업무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문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 빠르게 읽어내는 핵심어 검출기능도 텍스트센스만의 특징이다. 사용자가 사전에 원하는 핵심어를 지정해 주면, 문서 이미지 속에서 해당되는 텍스트 형태를 찾아내고 이와 관련된 정보를 우선적으로 추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사업자등록번호를 핵심어로 설정하면 문서 속에서 사업자번호’, ‘등록번호등 유사한 모양의 단어를 인식하고 관련된 숫자 등의 정보도 함꼐 찾아 준다. 꼭 필요한 정보만 빠르게 읽어내므로 텍스트 전체를 읽어야 하는 기존 방식에 비해 효율적이며, 문서가 흐릿하거나 핵심어가 부분적으로만 일치하는 경우에도 데이터 추출이 가능하다.

이파피루스 김정희 대표는 비대면 시스템과 RPA는 공공기관과 금융, 병·의원 등 전 분야에 걸친 화두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작업 품질 향상은 물론 데이터 활용까지 자유자재로 가능한 텍스트센스가 업무 자동화의 중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치며 이파피루스의 전자문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정보 보호, 실시간 번역 서비스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AI OCR ‘텍스트센스4일부터 전면 개편해 선보이는 이파피루스 공식 홈페이지(epapyrus.com) 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문의_02-2051-5207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전자 문서

PDF

PDF 솔루션

전자 서식

PDF 변환

PDF 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