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축사례

문서뷰어 솔루션 구축사례#2 KB증권

이파피루스 2019. 10. 31. 13:43

 

고객사 분류

기업 – 금융

솔루션 분류

문서관리

구축 시기

2019

 

 

 

사업 내용

 

인터넷 펀드마켓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가입하면 투자설명서나 약관 등 3~10개 이상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열람하고 동의해야 하는 절차를 거쳐야 했다.
 
이에 KB증권은 인터넷·모바일 펀드마켓 사용자 불편을 줄이기 위해 PDF스트리밍 SW를 도입해 펀드마켓 상품 가입 절차를 크게 간소화했다.
 

 

각 상품별로 확인해야 하는 투자설명서와 약관 등 리스트를 보여주고 한 화면에서 순차적으로 열람하면서 바로 동의처리가 가능하도록 PDF 스트리밍SW를 적용했다. 기존 방식에 비해 사용자 클릭횟수를 절반으로 줄였다.  사용자가 파일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어 열람속도와 네트워크 부하가 크게 감소했다.
 
PDF 파일은 스트리밍 방식으로 서비스되며 해당 문서를 배포하기 위한 서버 자원을 대폭 줄여 타 업무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KB증권은 PDF 스트리밍 SW 도입으로 리서치보고서 저작권 문제까지 해결했다. 웹화면에서만 문서를 볼 수 있게 해 다운로드를 통한 리서치 보고서 무단 전재나 재배포를 차단했다. 또 웹뷰어 형태로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 고객은 어느 환경에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구현 시스템

 

  • 문서를 다운로드하지 않고 웹에서 바로 열람
  • PDF문서 일괄 열람 기능 제공
  • 투자설명서/약관 등을 다운로드 없이 한 화면에서 바로 순차적으로 열람하면서 바로 동의처리 가능

 

  • 열람
  • 보안

 

 

적용제품

 

 

 

관련 기사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독] KB증권 “리서치 보고서, 더 이상 공짜 아니다”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90408500129

 

[단독] KB증권 “리서치 보고서, 더 이상 공짜 아니다”

KB증권이 리서치 보고서는 더 이상 ‘공짜’가 아니라고 선언했다. 애널리스트가 내놓는 기업분석 보고서를 무료로 소비하고 무단으로 퍼나르는 관행을 바로잡겠다는 것이다. KB증권의 시도가 다른 증권사로 확산돼 리포트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의 리포트는 지난 5일부터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

www.seoul.co.kr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