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자회사 아티펙스의 PyMuPDF 기술이 챗GPT에 사용되고 있다고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저번 포스팅 보러가기 >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픈 AI의 데브데이(DevDay) 키노트연설에 나타난 구체적인 사례를 가져와 봤습니다 😊

2023 116일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첫번째 개발자 컨퍼런스인 OpenAPI DevDay가 있었습니다.
샘 알트먼이 새로운 GPT-4 Turbor의 신 기능을 설명하고 중간에 OpenAI Developer Experience  부서의 책임자인 로만이 나와 어시스턴트 API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이때 소개된 내용을 통해 PyMuPDF 기술을 좀 더 와 닿게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발표영상 (18:54~) 확인하기 >


 

상황1: 휴가를 떠나기 위해 파리행 비행기표를 예매한 로만, 전자항공권 PDF를 챗GPT에 업로드합니다.

GPT가 전자 항공권을 읽고 있습니다.

항공권에서 중요한 정보를 읽어 항공권의 세부 내용을 띄워줍니다.
항공권의 출발지, 목적지, /도착 일시와 항공사 정보, 가격까지 요약하여 한 화면에 보여주네요!

🗨️ 챗GPT: 당신의 파리행 비행을 화면에 띄웠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다른 도움이 필요하다면 말씀해주세요.

 


상황2: 항공권 뿐만 아니라 숙소로 에어비앤비도 예약했던 로만, 에어비앤비 예약 내역을 PDF로 챗GPT에 업로드합니다.

이번에도 챗GPT가 업로드한 에어비앤비 예약내역 PDF 파일을 읽고 정보를 요약해주는데요,

🗨️챗GTP: 24311일 월요일부터 18일 월요일까지 7박동안 파리에 있는 에어비앤비에 투숙합니다.
총 투숙 금액은 1721.18유로입니다.

✔️ 발표에서 소개된 PyMuPDF 의 기술: 복잡한 문서(전자항공권, 에어비앤비 예약내역)내 텍스트와 이미지, 표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추출해주어 챗 GPT 가 사용자에게 요약된 정보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제공

이렇게 자세한 예시를 통해 들여다보니 더 쉽게 이해가 되네요!

전세계 사용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GPT의 기능에 이렇게 이파피루스의 기술도 일조하고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글로벌로 더욱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이파피루스.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