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파피루스는 최근 사세를 확장하면서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지원자들로부터 가장 많이 들어온 질문들, 또는 궁금하긴 한데 물어보기는 애매해서 망설였다는 질문들을 모아서 몇 편에 나누어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지원을 고민 중이신 분들, 또는 이미 지원한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오늘은 그 첫번째 안내서, (1)업무 편입니다.

 

1. 이파피루스는 어떤 일을 하나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만듧니다.

  • 전자문서 그 이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도큐먼트 솔루션을 만듧니다. 문서를 만들고, 공유하고, 열람하고, 편집하고, 보관하는 모든 비즈니스 과정이 종이 문서를 작성할 때보다 더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이루어지는 전자문서 환경을 목표로 2004년부터 잔뼈 굵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 산업 현장의 생산성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판매합니다. 모터, 펌프, 압축기, 팬 등 공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장치들의 고장을 미리 예측하고 알려주는 예지보전 솔루션을 만들어 갑작스러운 가동 중단 사태를 방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김정희 이파피루스 대표 “기존 사업 강화·미래먹거리 발굴로 글로벌 SW기업 도약”

“기존 전자문서 분야에 인공지능(AI) 기반 모터 고장 예측 솔루션을 더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SW)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김정희 이파피루스 대표는 3년 내 기업공개(IPO)를

www.etnews.com

 

2. 이파피루스에는 어떤 부서들이 있나요?

이파피루스는 전자문서 제품 개발의 주축이 되는 R&D 본부, 기술 파트너사와 커뮤니케이션하고 고객사에 솔루션 납품을 담당하는 솔루션 본부, 고객사 유치와 유지보수 계약을 담당하는 영업 본부, 스마트공장을 위한 예지보전 솔루션을 만드는 모터센스 사업부, 인적 자원과 직원 복지, 사내 자산을 관리하는 인사총무실, 제품 기획과 마케팅 전략, 예산 계획 및 운영 등을 총괄하는 전략기획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이파피루스의 업무 문화가 궁금합니다.

  • 정확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록을 적극 활용합니다. 이파피루스의 사내 업무문화 캠페인 ‘Write to Work’는 업무 기록 관리 툴과 이메일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권장합니다. 글로 업무 내용과 요청사항을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오류와 내용 누락을 줄이고, 논리정연하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그때그때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느려 보일 수도 있지만, 우리는 압니다. 가장 정확한 것이야말로 가장 빠르다는 것을요. 

  • 월 2회 부서간 회의를 통해 각 부서의 주요 이슈를 공유합니다. 각 팀의 팀장과 부서장들이 모여서 다른 팀에서는 지금 어떤 일에 주력하고 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좋을지를 한 자리에서 빠르게 파악하고 터놓고 논의합니다. 이러한 회의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속도를 중간중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 자율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를 중요시합니다. 이파피루스는 국내 전자문서 시장의 개척기에 거대 글로벌 기업에 도전장을 던지며 탄생한 회사입니다. 태생이 도전자인 이파피루스의 구성원들 또한 업무를 자율적으로 관리하되, 그 바탕에는 항상 성장과 발전이 전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목표를 찾아 일하고 낯선 기술, 해 본 적 없는 과제, 새로운 경쟁을 환영합니다.
       더보기 ▶ 이파피루스의 정신 : 새로운 경쟁은 언제나 환영이야


이어지는 글

이파피루스가 궁금한 구직자를 위한 안내서 (2)복지 

이파피루스가 궁금한 구직자를 위한 안내서 (3)채용안내 

▶이파피루스가 궁금한 구직자를 위한 안내서 (4)지원꿀팁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