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자문서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페이퍼리스의 현재를 이야기합니다. 다양한 전자문서 제품/솔루션과 그 무궁무진한 활용 방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입니다.

이번 편의 주제는 이파피루스의 전자평가 시스템입니다.

 


 

1. 수기평가의 필수품, 종이와 계산기

 

평가 과정은 얼핏 별 복잡할 게 없어 보입니다. 항목별로 채점하고 집계하면 결과가 나오니까요.

그런데 실제로도 그렇게 간단할까요? 모 연구사업 평가회에 참여했던 한 심사위원의 이야기를 들어 보죠.

“발표 자리에 갔더니 책상에 평가지 한 묶음이랑 펜이랑 계산기가 있더군요. 펜까지는 알겠는데, 웬 계산기지? 하고 생각했죠. 각 사업별로 발표하는 걸 보면서 평가지 각 항목별로 점수를 매겼습니다. 정확히는 기억나지 않지만 수십 항목은 됐던 것 같아요.

모든 발표가 끝나고 나니 각각 스스로 총점 계산을 하라고 했어요. 그제서야 계산기를 놓아 둔 이유를 알았습니다. 산수 시간처럼 계산까지 손으로 할 순 없으니까요. 그나마 지난 번엔 서너 개 과제만 평가하는 자리라 다행이었죠, 다음달 평가보고회 때는 스무 개도 넘는다네요?”

 

 

거의 모든 분야에서 평가 업무를 진행합니다. 공공기관은 정책 사업 평가를, 연구기관은 연구 과제 평가를 진행합니다. 건물을 건축할 때는 용역 평가도 진행하고, 굳이 그런 전문 영역 평가가 아니더라도 기업에선 임직원들의 업무 성과를, 대학에선 학생들이 수강한 강의의 질을 평가하죠. 제품이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도 평가의 일종입니다.

그리고 꽤 많은 평가 업무가 아직도 수기로 진행됩니다. 위 사례처럼 말이죠.

 

 

2. 평가만 하면 알아서 집계까지, 전자평가시스템

 

이파피루스의 전자평가시스템은 종이도 계산기도 필요 없습니다. 모든 평가 과정이 웹에서 이루어지니까요.

 

 

먼저 관리자가 시스템에 로그인해 만들어 둔 평가서 양식을 업로드합니다. 평가서 양식에 각 항목별 점수와 심사위원 서명 영역 등 평가자가 입력할 부분을 설정합니다. 각 항목별 비중을 반영해 총점이 자동 계산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엔 평가자들이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항목별로 점수를 매기고 본인 서명을 한뒤 제출을 누르면, 관리자 페이지에 모든 평가자의 점수를 집계한 결과가 표시됩니다.

각 평가자들이 결과를 확인하고 서명하면 끝! 종이 한 장 쓰지 않고 평가가 완료됐습니다.

 

 

이파피루스의 전자평가시스템은 사업평가, 연구과제평가, 품질시험, 고객 설문 등 평가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집계 결과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자평가시스템으로 복잡한 시험·평가·심사 절차를 간소화해 보시면 어떨까요?

 

실제 전자평가시스템 사용 예시를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