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입니다.
이파피루스의 AI 기반 예지보전 솔루션 모터센스의 유선 버전 진동센서인 프로브 앤 독(Probe & Dock)정식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기존 무선센서와는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같이 살펴 볼게요!


 


✔️ 모터센스 유선센서 개발 배경

 

 ? 유선 센서를 개발하게 되었을까요? 🤔

모터센스 무선 진동 센서(Node)는 복잡한 배선 설치 없이 도입할 수 있다는 간단함을 내세워 많은 현장에서 사랑받아 왔습니다. 센서가 측정부터 무선 통신(Wi-Fi) 방식을 이용한 데이터 전송까지 알아서 수행하는 데다가, 유사 제품 중에서 전력 사용 효율성이 가장 좋아서 작은 배터리로도 평균 3년을 버티며 모터의 안전을 책임져 왔죠.

그러나, 무선 진동 센서를 도입하기 어려운 현장이 존재했습니다.

 

  • 무선 진동 센서 설치가 어려운 현장

1. 민감한 기기로 인해 무선 통신(Wi-Fi)을 이용하는 제품을 도입할 수 없는 현장
2. 설치 희망 장소가 아주 위험하고 까다로워 배터리 교체 등 센서 관리가 불가한 현장

모터센스는 이런 다양한 현장의 안전까지 지킬 방법을 모색한 끝에, 유선 센서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  유선센서 특장점

1.     무선 센서로는 접근할 수 없는 현장 도입 가능
앞서 말씀드린 무선 센서를 도입할 수 없는 현장에 유선 센서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유선 통신 방식을 통해 민감한 기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데다가, 안정적인 유선 전력 공급 방식을 이용하니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도 없으니까요

 2.     간단한 설치 과정
무선 센서와 동일하게 데이터 측정을 희망하는 모터 위에 유선 진동 센서를 에폭시로 부착하기만 하면 센서 설치가 완료됩니다. 센서와 제어기를 잇는 케이블 설치가 복잡하지는 않으냐고요? 모터센스 유선 센서는 데이지 체인 (Daisy Chain) 연결 방식을 이용해서, 다른 유선 예지보전 제품들에 비해 훨씬 확장하기 간편하고 배선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답니다!

 


 

유선센서인 프로브 앤 독출시로 그동안 무선센서 설치가 힘들었던 특수 산업 현장까지 더욱 폭넓게 예지보전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곧 정식 출시를 앞둔 유선센서를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모터센스 테크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 모터센스 테크블로그 (oopy.io)

 

이상, AI기반 예지보전 솔루션 모터센스 신제품 런칭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