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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은 첫 머리부터 혼란의 연속이었습니다. 잠시 우리 곁을 스쳐 지나갈 존재라고 생각했던 코로나19는 한 해에 걸쳐 일상의 모습을 완전히 변모시켰고, 불안한 와중에도 우리는 서서히 적응을 거쳐 마스크를 쓴 채로 내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파피루스 또한 한 해 동안 많은 변화를 거쳤습니다.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과감히 도전한 이파피루스의 2020년 주요 토픽을 소개합니다.
#올해의_확장
이파피루스는 올해 몸집을 크게 불렸습니다. 지난 5월 판교 벤처포럼빌딩의 본사 사무실을 인근의 삼환하이펙스 건물로 확장 이전하고,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신사업 또한 전개하기 위해 기존 인원 대비 30% 이상에 이르는 경력사원 채용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기존 사무실보다 두 배 넓어진 300평 규모의 새 사무실에서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숨가쁘게 달린 한 해였습니다 😊
https://www.etnews.com/20200503000071
#올해의_신제품
매해마다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모색하는 이파피루스가 올해는 인공지능 OCR (광학적 문자 인식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솔루션 ‘텍스트센스(TextSense)’를 선보였습니다. 사람이 쓴 글자나 인쇄된 이미지를 스캔해 문자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존의 OCR 기능에 인공지능의 학습 능력을 더해 사용하면 할수록 더 낮은 품질의 이미지에서도 더 정확하게 텍스트를 인식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문서 이미지 속에서 사용자가 사전에 지정한 텍스트와 관련 정보만 인식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데이터로 추출해 주는 ‘핵심어 검출’ 기능으로 많은 기업과 기관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다국어 지원과 표 인식 기능 등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인 텍스트센스의 내년이 더욱 기대됩니다.
https://epapyrus.com/gboard/bbs/board.php?bo_table=text_sense&wr_id=1&sca=
#올해의_다크호스
지난 7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선 ‘나노코리아 2020’, 그리고 11월에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미래 첨단산업 기술을 다루는 두 전시회에 올해는 전자문서 전문 기업인 이파피루스도 참가했는데요, 바로 인공지능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개발한 AI 기반 모터 고장 예측 솔루션 ‘모터센스(MotorSense)’를 선보이기 위해서였습니다. 작은 IoT 무선 센서를 모터에 부착하는 것만으로 모터의 진동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어떤 종류의 고장이 몇 퍼센트의 확률로 일어날지 미리 알려 주는 제품인데요, 생산성에 큰 악영향을 미치는 모터 고장을 예측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력에 도입 방법도 간편해 큰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미 화학, 제지 등 실제 생산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모터센스를 앞으로는 더 다양한 분야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etnews.com/20200706000156
#올해의_행사
예년 같으면 현장에서 진행했을 많은 행사들이 올해는 비대면으로 전환됐습니다. 이파피루스도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지난 8월 19일 ‘비대면, 뉴 노멀이 되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페이퍼리스와 AI’라는 주제로 창립 이래 첫 웨비나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이래 대세로 급상승한 비대면 업무 시스템을 각 기업의 구축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 스마트 오피스를 위한 페이퍼리스 및 AI 솔루션을 함께 소개하는 시간이었는데요. 200여 명이 동시에 시청하고 참석자의 96%가 내용에 만족한다고 답변하는 등 성공적으로 진행됐습니다. 또한 지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회 ‘Japan IT Week’에 원격으로 참가하여 오프라인 전시 현장을 찾은 현지 방문객들과 화상으로 제품 상담을 진행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문서 뷰어와 변환, 인공지능 OCR, 전자계약 솔루션, 생산 현장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까지 업무 효율을 높여 주는 속 시원한 해법들은 아래의 다시보기 링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cFbP7FrA4o&feature=emb_logo
#올해의_트렌디한_솔루션
평가 업무는 평가 받는 측과 평가자, 관리자 모두에게 시간과 비용 양면에서 부담이 큰 업무입니다. 더군다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되면서 기존의 대면 평가를 진행하는 것 자체가 어려워졌죠. 이로 인해 많은 기관과 기업들이 평가 방식을 비대면으로 전환하면서 이파피루스의 전자평가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경기도시공사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조달청이 그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자료 제출과 보고, 검토, 채점, 최종 집계와 관리까지 평가 과정 전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전자평가 시스템이 앞으로 평가 업무의 새 주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epapyrus.tistory.com/264?category=825803#.X-RJw9gzaUk
#올해의_고객
주요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 쟁쟁한 고객들과 오랜 시간 함께 하면서 동시에 매년 새로운 케이스와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이파피루스. 2020년에도 이름만 들어도 “아~”소리가 절로 나오는 굵직한 이름의 기업과 기관들이 이파피루스의 전자문서 솔루션을 선택했는데요. NH농협카드, 삼성증권, SK하이닉스, 천재교육, 일동제약, 풀무원, CJ ENM, 메이크빌, 중앙경제, 네이버, KB투자신탁, 대한항공, CJ올리브네트웍스 등 금융, 반도체, 교육, 제약, 식품, 엔터테인먼트, IT, 언론, 항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저변을 넓힌 한 해였습니다. 또한 대법원, 국토교통부, 국세청, 한국수력원자력,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현대자동차, 조달청, 한화, 인터파크, LH공사, 국민연금공단 등 이파피루스와 예전부터 함께 해 온 고객사의 솔루션 고도화 및 신규 시스템 구축 작업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냈는데요, 스마트한 문서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을 대폭 개선한 다채로운 케이스들을 앞으로 블로그에서 차차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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