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 블로그 포스팅 행랑아범 피터펜입니다. 별개 다 나오네

이번 포스팅은 즉문단답으로, PDF 문서에서 스냅샷 기능을 쓸 수 없는 상황에 대한 생태학적 고찰과 인류문화사적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논문을 쓰지 그러냐

봉착한 문제를 애절하게 써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PDF 문서를 열고 스냅샷 기능으로 캡처를 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툴바의 스냅샷 툴 버튼이 회색으로 되어 있어 클릭을 할 수 없어 기능을 쓸 수가 없어요. 이것들 왜 이러는 걸까요?

 

 

위의 질문을 그림으로 한번 확인해 봅니다.

위의 그림 보면 왼쪽과 오른쪽이 다릅니다.

왼쪽에는 스냅샷 툴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비활성화 되었다는 얘기는 쓸 수 없다는 얘기와 같은 얘깁니다. 쌤쌤

 

이렇게 스냅샷 툴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서 스냅샷 기능을 쓸 수 없을 때는 문서 속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PDF 문서는 다양한 보안 옵션을 걸 수 있는데, 그 중에 문서의 내용을 복사하지 못하게 하는 보안옵션도 있거든요.

 

그러니 보안 옵션이 걸려 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PDF-Pro 5 메뉴 중에 [파일(F)] > [속성(E)]을 선택하거나 단축키인 Ctrl + D로 문서 속성 창을 여세요.

 

.

그러면 위와 같은 속성 창이 나옵니다.

두번째 탭인 [보안]을 클릭하고 제한 사항 중에 내용 복사 부분이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내용 복사 부분이 허용 안됨으로 되어 있다면, 스냅샷 기능을 쓸 수 없도록 보안이 걸려 있단 얘깁니다.

 

만약 내용 복사가 허용 되어 있는데 스냅샷 기능을 쓸 수 없다면?

가까운 군부대나 경찰에 QnA 게시판에 얼른 신고를 해야겠습니다.

 

써놓고 보니 심플한 질문에 심플한 답변입니다.

아주 좋네요. ^^

 

여기까지입니다.

피터펜,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