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 블로그 포스팅 전담요원 피터팬입니다.

 

인기 절정의 PDF 변환/열람/편집 소프트웨어 PDF-Pro 5의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앗 뜨거~

평일 1천여회가 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분노의 질주를 하고 있네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신다니까 이파피루스를 대표하는 누가 대표하래? 피터팬의 기분이 아주 삼삼하니 좋습니다.

 

그런데 빛이 있으면 그림자도 있는 법인가 봅니다.

원래 소프트웨어라는 것이 완벽할 수 없는터라 문제들이 조금씩 생기기 마련이고, 자잘한 것들이야 업데이트를 통해서 고쳐나가면 되지만 때로는 개발담당자들의 머리를 아프게 하는 문제들도 가끔 등장해 자극을 줍니다.

 

이번 포스팅은 PDF-Pro 5 설치 시 멈춤 현상의 해결법에 관한 얘기입니다.

혹시 이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 계시다면 피터팬이 알려드리는 방법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 설치 중 '파일의 압축을 푸는 중' 에서 멈춰버립니다.

 

- 설치시 압축을 푸는과정에서 멈춰버립니다. 해결 방법 부탁합니다. OS : win7(64bit)

 

- 안녕하세요. 윈도우xp인데요, 설치하면 압축해제중에서 그냥 멈춰서 그 다음날까지 있어도 안되요.

 

- 이메일로 인증키 받아서 설치 시작하면 압축푸는중 ...        이화면에서 멈춰서 진행이 안됩니다. OS: 윈도우xp

 

질문 내용은 대락 위와 같습니다.

실제 이파피루스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입니다.

 

문제는 아주 심플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설치할 때 압축을 푸는 과정이 있는데, 그 상태에서 멈춘다는 겁니다.

그 다음날까지 있어야 했던 사용자님께 심심한 사과 올립니다... -.-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궁금하면 참지 못하는 피터팬이 이 문제를 보고 가만히 있었겠습니까! 지금까지 그랬잖아!

익명을 요구하는 정영일 연구원에게 이 현상에 대해 질문을 했지요. 요구한다고 다 들어주진 않습니다 -.-

 

문제인그 사람 아님!즉슨, 

PDF-Pro 5를 설치 할 때  윈도우 서비스 프로그램 중 Print Spooler(프린트 스풀러) 라는 것을 잠시 멈추게 하는데, 특정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된 PC에서 Print Spooler가 꺼지질 않아 PDF-Pro 5의 설치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쉽게도 이 현상의 재현이 쉽지 않고, 프린터를 몇 대 사면 되지 않나? 어떤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었을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도 확실하게 드러나지 않아 해결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하더군요. 비겁한 변명입니다~!

 

다행히 Print Spooler는 임의로 끌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순서대로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해결 순서

1. PDF-Pro 5를 설치를 시작한다.

 

2. 압축을 푸는 화면에서 멈춰 있다.

 

3. 1. PDF-Pro 5 설치를 중단한다.

 

4. 윈도우 서비스 관리자 콘솔에서 Print Spooler(또는 Spooler)를 찾아서 멈춘다.

 

5. PDF-Pro 5 설치를 다시 시작한다.

 

별로 쉽습니다.

이정도면 누구나 쉽게 문제에 대응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드네요.

 

그럼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안녕히...

 

 

 

가 아니고, Print Spooler를 어떻게 끄는지 알려드려야죠. 재미없다 농담...

 

  * Print Spooler(프린트 스풀러) 끄기

1.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클릭하고 [실행]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실행 창이 뜨면 services.msc 라고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 관리 창이 나오면 오른쪽 목록에서 Print Spooler(윈도우XP) 또는 Spooler(윈도우7)를 찾아 선택합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 [중지]를 선택합니다.

 

Print Spooler는 PDF-Pro 5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다시 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XP의 서비스 관리창> 

 

<윈도우7의 서비스 관리창> 

 

어떤가요? 쉽지요?

PDF-Pro 5 설치가 안되는 분들은 일단 이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터팬은 연구소를 귀찮게 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들어줄지는 미지수...

 

여기까지입니다.

피터팬,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