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입니다.


저희 이파피루스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2017년 6월 1일 세미나를 기점으로 정확히 1년!! 만에 4차 산업혁명과 전자문서 산업에 대한 세미나를 단독으로 한 번 더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행사는 지난 6월 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이 되었고


약 30여 곳의 공공/연구기관 고객분들을 상대로 데모시연과 관련 주제 세션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중회의장 입구에 들어서면 행사장이 바로 보입니다.


문 앞에는 저희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책임지는 안전요원(?) 한 분이 계십니다. (겸직으로 SW 개발도 하는가 봉가..)









아직 준비 중인 행사장의 모습입니다.


잠시 후면 고객분들이 오셔서 행사장을 가득 채워주시겠죠??







이번 세미나에서는 총 4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세션을 나누어 발표를 진행했는데요




1. 사례로 보는 효율적인 페이퍼리스 환경 구축


2. 인공지능(AI) 기술 현황


3. 신기술 기반의 기록관리시스템


4. 머신러닝을 활용한 RnD 관리체계 구현





공공/연구기관 고객분들뿐만 아니라 IT 업계 관계자들이라면 모두 관심 있어 할 만한 주제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많은 고객분들이 찾아와주셨어요





먼저 첫 번째로 진행된 세션은 사례로 보는 효율적인 페이퍼리스 환경 구축으로 


저희 회사의 영업부 김정아 상무님께서 발표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저희 회사의 솔루션을 다양한 구축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해드렸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들어주시고


발표가 끝난 이후에도 계속해서 제품에 대해 문의를 받았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요즘 많은 집중을 받고있는 인공지능(AI) 주제가 진행되었는데요

이상욱 박사님이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하게 인공지능 기술 및 현황에 대해 소개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두 세션을 마치고 맛있는 커피/다과와 함께 잠시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남은 시간 동안 고객분들도 저희 솔루션의 데모를 관심있게 구경하시면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가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세번째 세션으로는 고객분들을 위해 준비한 세션으로 신기술 기반의 기록관리시스템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세션은 김주영 기록관리전문요원께서 발표를 하셨습니다.





오래 진행되는 세미나였음에도 불구하고, 분위기를 잘 잡아주셔서 집중을 잃지 않고 모두 발표에 몰입하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세미나 발표의 마무리를 장식할 주제로 머신러닝을 활용한 RnD 관리체계 구현의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회사 대표님께서 발표자로 나오셨는데,


마지막 발표인 만큼 고객분들이 끝까지 집중을 잘 하실 수 있도록 시작부터 발표를 재밌게 이끌어 나가주셨습니다.









마지막 발표까지 끝마치고 나서, 참가해주신 고객분들과 함께 경품 추천 이벤트와 식사를 끝으로 세미나가 종료되었습니다.


고객분들도 좋은 발표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만족스러워하시며 돌아가셨습니다.








이렇게 4차 산업혁명 관점의 새로운 공공/연구기관 IT 패러다임 세미나는 성황리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저희의 빅데이터 분야 진출을 알리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전자문서 산업의 혁신과 리얼페이퍼리스 환경 구축뿐만아니라


빅데이터 산업의 활용으로 더욱 나아가는 이파피루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