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파피루스는 최근 사세를 확장하면서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지원자들로부터 가장 많이 들어온 질문들, 또는 궁금하긴 한데 물어보기는 애매해서 망설였다는 질문들을 모아서 몇 편에 나누어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지원을 고민 중이신 분들, 또는 이미 지원한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오늘은 그 세번째, (3)채용안내 편입니다.

 

1. 채용 중인 부서는 어디어디인가요?

전 분야 수시 채용중입니다. 설립 18년차 기업인 이파피루스는 전자문서 분야에서의 잔뼈 굵은 노하우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워크 사업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등 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예지보전 사업을 동시 전개하며 대대적으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R&D, 품질관리, 디자인, 유지보수, 솔루션 영업, 인사, 총무, 마케팅까지 모든 직무에서 기회가 활짝 열려 있어요. 실력과 도전정신을 갖춘 인재 여러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2. 전형 절차가 궁금해요!

이파피루스의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됩니다. 면접 절차는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변형될 수 있어요.

  • 서류 심사를 진행합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경력직의 경우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신 경우 모두 면밀하게 검토합니다. 불필요한 미사여구보다는 사실을 담백하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업무 관련 자질이나 경험을 솔직하게 작성해 주세요.
  • 서류 전형 합격자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 일정은 지원자와 충분히 상의해서 결정하니 스케줄 조절이 필요한 경우 꼭 미리 말씀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1차로 팀장급 이상이 참석하는 실무진 면접, 2차로 임원진 면접이 진행되며 상황에 따라 절차가 추가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 때로는 대면 면접에 앞서 AI 면접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인사 담당자가 안내하는 AI 면접 링크에 접속한 후, 주어지는 질문에 답변해 주세요. AI가 분석한 답변 태도와 내용, 문항별로 녹화된 답변 영상을 면접관이 확인한 후 합격 여부를 결정합니다. 눈 앞에 실제 면접관이 앉아있다고 생각하고 당당하고 조리 있게 답변해 보세요. 자신감 있는 태도를 잊지 마세요!
  • 필요에 따라 대면 대신 비대면 면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차를 쓰기엔 사정이 여의치 않은 재직자, 타 지역에 있어 이동이 너무 부담스러운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 등으로 지원자나 면접관이 대면 면접 스케줄을 맞추기 어려울 경우 협의 하에 화상 면접이나 전화 면접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전형 결과는 언제 알 수 있나요?

지원한 회사에서 결과를 통보해주지 않아 답답했던 적 있으시죠? 이파피루스는 합격 여부에 상관 없이 결과를 전화나 문자, 메일로 꼭! 알려드립니다. 언제? 길어도 1주일 이내로요. 한국사람 빨리빨리!

 

4. 합격했어요! 뭘 준비하면 될까요?

야호!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 통보 후에는 연봉과 입사일을 협의한 후, 인사 담당자 안내에 따라 주민등록등본과 졸업증명서, 각종 자격증 사본, 경력직의 경우 경력증명서와 종전근무지 원천징수영수증 등의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입사 전의 여유를 즐기면서 건강한 몸과 긍정적인 마음을 갖추면 출근 준비 끝! 판교 이파피루스 사무실에서 뵙겠습니다 😊

 

전글

▶이파피루스가 궁금한 구직자를 위한 안내서 (1)업무 편

▶이파피루스가 궁금한 구직자를 위한 안내서 (2)복지 편

이어지는 글

▶이파피루스가 궁금한 구직자를 위한 안내서 (4)지원꿀팁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