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자(9일) 전자신문에 이파피루스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국내 대표 철강 3사인 포스코, 동국제강, 현대제철<선급재 검사증명서 발급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내용이예요.

기사 바로 가기 Click~

이파피루스(대표 김정희)는 국내 대표 철강기업인 동국제강, 포스코, 현대제철에 '선급재 검사증명서 발급 시스템'을 구축, 페이퍼리스 환경을 구현했다고 8일 밝혔다.

선급재 검사증명서 발급 시스템은 철강업체들이 자사가 제작한 선급재(조선용 철판)를 한국선급과 같은 선급단체에 의뢰해 성능과 품질을 확인 받는 과정을 시스템화한 것이다. 지금까지 국내 철강사들은 검사증명서를 종이로 받아왔다.

이파피루스는 지난해 10월 동국제강에 '선급재 검사증명서 발급 시스템'을 구축한 데 이어 같은 해 포스코에도 '선급재 검사증명서 전자서명시스템'을 성공리에 구축했다. 올해는 현대제철에 '검사증명서 전자문서화 및 인증 시스템'을 구축, 국내 대표 철강기업 3사 모두에 종이로 된 검사증명서를 없앴다. (...하략...)


기사 전체를 보시려면 파란색으로 표시한 '기사 바로 가기'를 클릭해주세요~다들 잘 아시는 저작권 문제로 모두 싣지 못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종이 신문에서는 <9면 3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