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자문서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페이퍼리스의 현재를 이야기합니다. 다양한 전자문서 제품/솔루션과 그 무궁무진한 활용 방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파피루스의 전사적 PDF 변환 및 편집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1. 몇 명 쓰지도 않는데, 라이선스를 이렇게 많이 사야 하나요?

 

A대리는 업무용으로 PDF 편집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려다 고민에 빠졌습니다.

전사적으로 도입하려니 가격 부담이 상당해 사내 수요를 조사하고 스무 대 정도만 사면 넉넉하겠거니, 생각했는데 판매처에서 의외의 대답이 돌아왔기 때문이죠. 

 

“죄송하지만, 저희 라이선스 정책상 전체 사원 수의 최소 30% 이상은 구매하셔야 합니다.” 

 

A대리가 근무하는 회사의 총 직원 수는 200여 명입니다. 정책에 따르자면 최소 60대는 구매해야 하니, 필요한 수의 세 배를 지불해야 합니다. 유명한 외산 소프트웨어이니 제일 믿을만 하다고 생각했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 켜젔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용 PDF 편집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대당 라이선스를 전체 사원 수의 일정 비율에 해당되는 만큼 구매해야 합니다. 실제 사용하는 사람보다 더 많은 수를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비용 부담이 상당하죠. 비싼 값을 들여 도입하더라도 PC마다 일일이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니, 그 떄마다 라이선스 관리하는 것도 제법 귀찮은 일입니다. PC 환경이 바뀌면 버전 문제로 지원이 안 되는 해프닝도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까지 이렇게 비싸고 불편하게 사용해야 할까요? 그냥 편집 프로그램 하나 필요할 뿐인데 말이죠.

 

 

2. 인원 부담, 설치 부담, 관리 부담을 모두 없앤 변환·편집 솔루션, PDF Station

 

PDF Station은 사용자 각각의 PC가 아닌 내부 서버에 설치하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합니다.

서버 설치 후에 관리자가 사용자 권한만 부여해 주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인원 수 제약에서 자유롭습니다.

웹에 접속할 수만 있으면 PC든 모바일이든 어디서나 자유자재로 작업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한글, 오피스, 이미지, 웹 문서, 도면까지 최대 44가지 포맷의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으며, 하나 또는 여러 개의 PDF 파일에서 페이지 순서를 원하는 대로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페이지만 추출하거나 여러 개의 문서를 하나의 PDF 파일로 병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이용 현황을 파악하고 생성된 파일을 백업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 스트리밍 뷰어인 StreamDocs와 연동하면 생성된 PDF 문서를 실시간으로 열람·편집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문서 열람용 링크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안도 꼼꼼히 챙겼습니다. 비슷하게 웹에서 서비스되는 PDF 편집/변환기들은 외부의 별도 서버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므로 정보 유출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습니다.

PDF Station은 모든 작업 과정이 내부 서버에서만 이루어지므로 문서 유출을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암호 설정이나 편집/조작 제한 설정, 워터마크 삽입 등을 통해 문서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PDF Station은 이미 공공기관, 금융, 제조, 건설, 연구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