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 블로그 포스팅 어쎄신 피터펜입니다. 뜻은 알고 붙이냐?

간만에 있은 이벤트에는 다들 좋은 결과 있으셨나요?

피터펜은 또 물먹었습니다. 짜고 치는 고스톱 내부자 거래 같은 거 하고 싶네요.

다음을 기약하며 즉문단답 들어갑니다.

 

이번 즉문단답 시간에는 PDF-Pro 5로 PDF 문서에서 원하는 텍스트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F라는 포맷이 열람에 특화 되어 있기에 편집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이 단점 중의 단점이기도 합니다.

이유가 무엇이고 목적이 무엇이든 간에 꼭 텍스트를 없애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피터펜이 알려드리는 방법을 쓰세요.

이제 들어갑니다.

 

맘에 안드는 텍스트를 없애려면 [텍스트 편집 도구]라는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시고, [텍스트 편집 도구] 버튼을 클릭해 기능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사라져줘야 하는 텍스트를 더블클릭합니다.

피터펜은 피터펜이라는 글자를 없애기 위해 피터펜을 두번 클릭했습니다. 유상무 상무

 

그러면 이런 텍스트 편집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일반 텍스트 다루듯이 텍스트를 추가하거나 삭제하거나 수정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요로코롬 피터펜을 피터펜이 지웠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말끔하게 사라졌습니다.

참 쉽줘잉~

 

샘플 파일로 삭제한 결과를 한번 보여드릴께요. 이게 원본입니다.

설마, 피터펜도 면접보고 이파피루스 들어간겨?

 

요렇게 깨끗하게, 원하는 것들만 지웠습니다.

 

이 작업을 할 때 유의할 것이 있습니다.

PDF-Pro 5가 텍스트를 인식할 때는 글자 단위로 인식할 때가 있고 줄 단위로 인식할 때가 있습니다. 다소 지맘대로

텍스트를 줄 단위로 인식할 때 줄 중간의 글자를 지우면 다음 문자들이 앞으로 오게 됩니다.

지운 글자 부분을 빈공간으로 두려면 스페이스바를 타타타 눌러서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절대 유의하실 점은, 텍스트를 수정하고 나서 그것을 저장해야 실제로 파일에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실행취소 Ctrl + z 가 들어먹지 않는 작업이라는 것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여기까집니다.

피터펜,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