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 블로그 메인이벤터 피터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PDF 문서에서 특정 페이지만 따로 추출하는, 멋진 PDF 편집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대략 피터펜 스타일을 보시면 알겠지만 간편하고 쉽게 알려드릴테니 잘 보셨다가 요긴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추출할 페이지가 있는 PDF 문서를 PDF-Pro 5로 활짝 열어주세요.

그런 다음 PDF-Pro 5 프로그램 창 위에 있는 [문서] 메뉴를 클릭하고, 하위 메뉴 중에 [페이지 추출(E)...]을 클릭합니다.

 

 

 

제 정신으로 정상적으로 했다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뜹니다.

뭘 하는 창인지 단번에 느낌이 옵니다.

느낌이 안오면 창에 써 있는 설명글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입력란에 추출할 페이지의 페이지 번호를 사정없이 입력합니다.

아, 페이지 번호를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페이지 추출 창 닫고 추출할 페이지의 페이지 번호를 확인하고 오시면 됩니다.

 

추출하는 페이지는 하나가 될 수도 있고, 아니면 특정 페이지부터 특정 페이지까지 될 수 있습니다.

입력란에 추출할 페이지 번호를 적는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는 얘기죠.

 

5 페이지에서 10 페이지까지 추출해서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든다면 5-10 이라고 입력합니다.

 

* 13 페이지만 추출한다면 13 이라고 깔끔하게 적습니다.

 

* 첫페이지부터 3페이지까지 추출한다면 1-3, 또는 -3 이라고 적습니다.

 

규칙은 간단하니까 벌써 이해가 다 되셨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 바이옵니다.

 

 

 

그렇게 추출할 페이지의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거나 Enter 키를 누르면 파일 저장하기 창이 나옵니다.

저장할 위치(폴더)를 정하고, 파일 이름을 적당히 작명해서 입력하고 [저장(S)] 버튼을 클릭하면 순식간에  파일 저장하기 창이 사라집니다. 당황하면 지는거야~

 

이제 남은 것은 파일 저장하기 창에서 지정했던 폴더로 가서 손수 이름 붙여준 PDF 파일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이건 뭐, 더 길게 설명할 것도 없어 여기서 마감해야겠네요.

 

여기까지입니다.

피터펜,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