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파피루스 블로그 포스팅 전담 피터팬입니다.

한동안 피터팬이 좀 소원했죠? 죄송요. 뭐~지? 이 거두절미한 사과는?

피터팬도 사람인데 사람이었어? 가끔은 글빨이 안나올 때도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같은 하늘아래 살아 숨쉬는 동반자 입장에서 너그러이 봐주세요. ^^;;

 

이번 포스팅은 짧지만 피터팬 생각에는 임팩트 있는 내용입니다.

가끔 PDF-Pro 5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전화나 메일,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PDF-Pro 5에 관한 문의를 하시는데, 변환이 안된다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이니까 그럴 때도 있지 않겠습니까? 그놈에 사람 타령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변환이 안될 때 일단 확인해야 할 것 두가지를 피터팬이 알려드립니다.

 

 

하나 - PDF-Pro 프린터를 확인하세요!

 

PDF-Pro 5를 설치하면 운영체제에 PDF-Pro 라는 프린터가 생깁니다.

때때로 PDF-Pro 5 설치가 잘못되어 PDF-Pro 프린터가 생기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운영체제의 프린터 목록에 PDF-Pro가 없으면 설치가 올바르게 되지 않은 것이고, 그 상태로는 열두번 죽었다 깨어나도 PDF 변환을 결코 할 수가 없습니다. 무섭다 야...

 

프린터 목록에 PDF-Pro가 없으면 PDF-Pro 5를 다시 설치하세요.

 

프린터 및 팩스에 PDF-Pro 프린터가 생성되어야 합니다.

 

※ 추가 팁

만약 제어판의 프린터 및 팩스에 갔는데 PDF-Pro는 고사하고 아무것도 없다면?

이 때는 Print Spooler(프린터 스풀러)가 중지 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Print Spooler 서비스가 중지되면 프린터 및 팩스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거든요.

Print Spooler가 정상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아래 방법대로 하세요.

 

1.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실행]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실행 창이 뜨면 services.msc 라고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 관리 창이 나오면 오른쪽 목록에서 Print Spooler(윈도우XP) 또는 Spooler(윈도우7)을 찾습니다.

4. 프린터 스풀러가 실행 중이라면 상태 컬럼에 시작됨이라고 표시됩니다. 상태 컬럼에 아무것도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스풀러가 꺼진 상태입니다.

5. 스풀러를 다시 시작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컨텍스트 메뉴를 연 다음 시작 메뉴를 선택하세요.

 

눈치 빠른 분들은 아실겁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 있던 내용이라는 것을...재활용 만세!

 

 

두울 - 파일을 확인하세요.

 

사실, 파일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확실히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파일을 열 때부터 문제가 있다면 파일이 문제구나 하겠지만, 멀쩡히 잘 열리고도 PDF로 변환을 하려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변환이 멈춰버리거나 한다면 난감하기 이를데 없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뜨는 거지요.

 

이때는 파일이 잘못된 것인지 PDF-Pro 5가 잘못된 것인지 알면 문제의 실마리 정도는 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는 피터팬이 아무리 잔머리를 굴려봐도 방법이 딱히 없습니다.

다만, PDF-Pro가 아닌 PDF 변환 프로그램으로 변환하거나, 다른 PC에서 변환을 해봐서 파일의 이상 유무를 체크하는 정도는 해볼 수 있겠지요.

 

다른 PC나 다른 PDF 변환 프로그램으로도 변환이 안된다면 파일이 문제일 확률이 큽니다.

하지만 다른 PC에서 혹은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환했는데 문제가 없다면 그건 PDF-Pro 5의 문제겠지요.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환 했으면 문제는 해결된거 아녀?

 

이 때는 PDF-Pro 5를 완전히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하는 것 이외에 추가 작업은 없다고 봐야 합니다.

다시 설치해서 변환이 잘된다면야 더할 나위 없이 쌩유~겠지요. 거의 운이라고 봐야...

 

자주 생기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이라도 PDF 파일 변환이 안된다면 일단 위의 두가지를 확인하세요.

그렇게 해서도 문제를 못풀면 이파피루스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기시구요.

 

여기까지입니다.

피터팬, 물러갑니다.